콘텐츠로 건너뛰기

시원한 맥주와 야식…남은건 볼록 배? 내장지방 없애는 법

    바쁜 일과를 보내고 여유가 찾아오는 저녁 늦은 시간대는 긴장이 풀리면서 시원한 맥주 한잔이 생각 나는 시간 입니다.

    그러나 늦은 시간 야식과 음식물 섭취는 일명 ‘똥배’ 라 불리는 내장지방이 쌓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오늘은 내장지방 없애는 운동 과 생활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자

    밥, 빵, 과자 등은 식유섬유가 없어 소화가 빠르게 되며, 포도당으로 전환되면서 혈당이 급격히 증가, 이후 인슐린의 영향으로 급격히 줄어든다. 우리 몸은 떨어진 혈당을 회복하기 위하여 가장 빠르게 열량을 얻을수 있는 설탕과 같은 단 음식을 찾게된다.

    식사 후 바로 걷기

    걷기 운동은 몸에 큰 무리 없이 가능하며, 상승되는 혈당을 끌어내려 지방이 축적 되는걸 방지해 준다.

    술은 적당히

    술배 라고도 불리는 만큼 술은 칼로리도 높을 뿐더러, 갈증과 식탐을 갖게한다. 술은 우리 몸이 일종의 독으로 판단하여 알코올 대사를 우선하여 안주로 먹은 음식은 칼로리 소모가 되지 않고 체지방 으로 쌓일수 있다

    12시간 공복 유지하기

    공복을 12시간 이상 유지하면 혈당과 인슐린이 낮아지면서 지방이 분해된다. 저녁식사 이후 다음날 아침식사 전까지 12시간 이상 공복 유지를 권장합니다.

    몸에 이상이 없다면 공복 시간을 점차 늘려 1일 1식도 추천한다

    지금부터 실천하기

    차일피일 핑계 대며 미루고 있다면, 지금 이라도 절대 늦지 않았다

    내장지방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 이므로, 건강한 삶을 위해 더 나아가 외모 자신감을 높여 더 활기찬 생활을 할수 있도록, 지금 부터 실천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