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코콜이는 가족, 연인, 친구 등과 같이 가까운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너무 익숙해서 코골이를 질병이 아닌 자연스런 현상으로 받아 들일수 있는데요
코골이는 각종 질병의 신호이므로 익숙하다고 이를 방치는 경우 이어질수 있는 질병과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고 코골이 원인을 알아 보겠습니다.
코골이원인
자세와 호흡문제
아침에 잠에서 깨어났을 때 구강 호흡으로 인한 입안 건조가 있는 경우 피곤하더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구강 호흡 하는 경향이 보이기 때문에 코골이가 더 심해집니다.
연령별 코골이
19세 이전 코골이 원인은 대부분 구조적 원인이 큽니다. 기다고 좁아진 것이 원인이며 코, 혀에도 문제가 발생 될수 있습니다.
30대 중반이 지나가 되면 근력이 감소하고, 갱년기를 지나면서 호르몬의 영향으로 기도의 탄력 저하로 코골이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수면장애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잦은 음주, 비만
음주와 비만은 코골이의 원인 중 가장 흔히 볼수 있는 원인인데요
술이 근육을 이완시켜 기도가 좁아져 생기는 현상이고, 비만은 기도가 좁아지거나 눌리는 현상으로 코골이를 더 심하게 발생하게 합니다.
그렇다면 코골이 원인에 맞는 평소 습관 및 코골이 해소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
코골이에 좋은음식
저염식 식단
코골이 개선에 좋은 식단 중 하나는 저염식 식단입니다.
과도한 염분 섭취는 인체내 수분을 축적 시켜 잠잘때 수분이 목으로 이동하여 체내 공기가 지나가는 기도 부분을 좁혀 코골이를 유발합니다.
강황
강황은 염증을 가라 앉히고 저항하는 효능인 함염 효과를 띄고 있습니다.
강황에는 함염증제 와 향균제로 작용하여 침 분비를 증가 시키고 목을 진정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코골이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
양파와 같은 향이 강한 음식은 건조한 코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편도선의 부종을 줄이고 수면 무호흡증을 예방하는데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의 효능중 하나는 염중을 줄이고 수면을 돕는 것 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대표식품은 다시마, 새우, 견과류가 있습니다.
코골이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코골이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활습관 개선 을 통해서도 코골이 증상이 완화 되지 않는다면 전문가 진단을 통한 치료를 권장 드립니다,